본문 바로가기
결 혼 준 비

분당 웨딩홀투어 / 라온스퀘어&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 웨딩홀&더블유스퀘어(판교) 정리표까지!

by 테몬 2021. 3. 22.

 

 

 

 

저희가 결혼하기로 마음먹고
혼식장을 알아보러 갔을 당시,

코로나가 초반에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갔을 때쯤이었어요

 

그래서 코로나 때문에 결혼식을

뒤로 미루는 분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라

'예식장이 부족하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거든요

 

예식장을 먼저 잡아야 한다는생각에

결혼하기 1년 전부터 투어를 다녔답니다

 

저희 예식장 기준은

결혼식장까지 도착하는 길이 편해야 하고

( 교통 및 엘리베이터 이용 포함 )

식사는 물론 맛있어야 하고

주차공간 넉넉하고 내부가 깔끔한 곳!

으로 잡았습니다

 


라온 스퀘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 길 19 8층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56 8층) 라온 스퀘어)

 

 

<사진 출처: 라온스퀘어 홈페이지>

 

 

제일 먼저 찾아간 곳은 

라온 스퀘어였어요!

제 또래 친구들이 결혼식장 다녀왔을 때

'거기 예쁘더라, 괜찮더라'라는 말이

제일 많이 나온 곳이었죠!

 

그리고 저는 뷔페보단 한정식으로

분리된 식사를 선호하는 편이었는데,

제가 투어 하는 식장 중엔 유일하게

라온 스퀘어만 한정식 분리 식사 형태였어요!

코로나 때문에 직접 먹어보진 못했지만

밥 맛있다는 소문은 이미 유명했었습니다!

 

 

 

<사진 출처: 라온스퀘어 홈페이지>

 

 

홀, 폐백실, 연회장 이 모두 한층에 있어요

그래서 '동선이 편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혼식 당일에 정신없는데 동선까지 복잡하면

내빈분들도 불편하고 저도 힘들 것 같았거든요.

 

위에 사진은 신부대기실인데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식 장안에 들어가서 찍는 게 메인 사진이라지만

신부대기실에서도 사진을 많이 찍는데

공간도 생각보다 작고 디자인이 너무 별로였어요😢 

 

 

 

<사진 출처: 라온스퀘어 홈페이지>

 

 

 

폐백실은 이렇게 예쁜데...

분위기도 좋고 한옥 형태에

웅장하니 제일 마음에 들었던 폐백실!

신부대기실도 신경 써주실 순 없었나요..

많이 아쉬움이 남은....

 

아 그리고 결혼식장까지 올라오는데

엘리베이터 이용도 조금 불편했어요.

1층에 cgv라 영화관 손님들하고

결혼식장 손님들하고  겹칠 수밖에 없더라고요.

차 가지고 주차장 들어가는 길도

영화관 오는 손님들하고 겹쳐서

어쩔 수 없이 복잡했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원분들의 친절한 응대에 ( 정말 정말 친절하심!!! )

편하게 잘 둘러보고 올 수 있었어요

 

저희가 요구하는 조건에 최대한 다 맞춰주시려고 하고

저희도 이 정도면 딱히 문제 될 게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처음 간 웨딩홀이었지만 바로 예약 걸어놓고 나왔어요!

 

 


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 웨딩홀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구. 야탑동 344-1) 코리아디자인센터 6층 컨벤션웨딩홀 )

 

 

 

<사진 출처: 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 웨딩홀 홈페이지>

 

 

 

입장하는 곳부터 크고

웅장한 코리아디자인센터 웨딩홀 🤭

주차장도 엄청 커요! 그래서 주차장
이용하는데 복잡하지 않고 좋았어요

 

웨딩홀 근처 길도 복잡하지 않고

야탑역이랑도 접근이 좋아서

교통편에서는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단독홀에 6층 8층에 예식홀과 연회장이 있어서

엘리베이터 이용을 해야 하는데요

엘리베이터가 곳곳에 많아서

이동할 때 불편함이 적었던 것 같아요

 

 

 

 

 

 

 

천고도 굉장히 높고

홀 내부 공간도 가로로 엄청나게 넓었어요

( 남편은 마치 강당 같은 느낌이었다고 해요 )

진짜 모든 공간이 탁 트였다 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어요

 

 

 

 

 

 

버진로드에 꽃 장식들도 굉장히 풍성해요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신랑 신부 입장할 때, 보통은 신랑 신부가

존재감을 매우 드러내며 웅장하게 입장하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왼쪽에 작은 문에서 조용히 나와서

버진로드 끝에 미리 대기하고 있는 구조라

그게 조금 아쉬웠던 것 같아요

 

 

 

<사진 출처: 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 웨딩홀 홈페이지>

 

 

신부대기실과 폐백실이 모두 이용하고 계셔서

제가 직접 찍진 못했는데요

 

신부대기실은 포인트인 파란 의자와

샹들리에가 반짝거리고 있고

내부도 깔끔하고 넓은 편이라

만족스러웠어요!

 

폐백실도 공간이 매우 널찍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도 식사는 직접 하진 못했는데

대체적으로 후기들이

별로라는 말이 좀 있더라고요😢

 

 

 

 

 

직원분들 응대는

웨딩홀에 대한 프라이드가 잘 느껴지고

'보디가드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ㅋㅋ

설명이 굉장히 시원시원하시고

저희만 믿으세요!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금액적으로는 여기가 제일 혹했던 것 같아요 )

 

 


W스퀘어 컨벤션 (판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6번 길 16(지번)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74 ) 

 

 

 

 

 

 

최종 계약으로 결정하게 된 더블유 스퀘어!

채플 분위기에 세로로 긴 형태의 웨딩홀이에요

( L층 그레이스홀, 8층 채플홀 두 가지 있어요 )

 

저희가 소규모 웨딩홀을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L(로비) 층의 그레이스 홀에서 하는 게

제일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 건 L층이라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결혼식장으로 유입이 정말 쉬웠어요

 

길이 복잡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는 문도

2개라 탁 트여서 잠깐 들렸다가

가시는 분들도 부담 없고,

하객분들이 이동하시기에도

편해 보이더라고요

 

 

 

 

 

 

신부대기실도 생화로 조화롭게

잘 꾸며주시고 공간도 매우 넓답니다!

사진엔 안 찍혔는데 옆에

저트 테이블도 있어요!

 

그리고 제일 센스 있었던 점은

안에 신부 화장실이 따로 연결되어있어요!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사진에서는

조명이 환하게 나왔지만

실제 조명은 엄청 환하지 않아요

오히려 조금 어두운 정도?

그 점 빼곤 다 마음에 들었어요

 

 

 

 

( 둘 다 너무 지쳐있어서 얼굴은 가려요ㅋㅋㅋ )

 

 

폐백실은 연회 장안 구석에 자리하고 있어서

동선은 조금 복잡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짐칸이 따로 있어서 좋았고

공간도 넓어서 쾌적했습니다

 

<최종 정리>

  라온스퀘어 코리아디자인센터 더블유스퀘어
위치 서현 야탑 판교
도보거리 서현역에서 5분 야탑역에서 6분 판교역에서 11분
셔틀운행 X O O
주차장 약 700대 / 2시간무료 약 800대 / 1시간30분무료 약 300대 / 2시간무료
단독건물 X X O
식대(정가) 47,000원 45,000원 45,000원
식사형태 한식 뷔페 뷔페
최소보증인원 200명 200명 200명
예식간격 1시간 30분 1시간 1시간 30분
버진로드 단상 O O X

 

정리해보니 이렇게 나왔네요 ㅎㅎ

분당에서 예식장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저는 이만 웨딩홀 투어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